현재 위치
  1. 게시판
  2. 마케팅 (TIP)

마케팅 (TIP)

SNS 마케팅 총정리 가이드

게시판 상세
제목 인스타 팔로워 vs 팔로잉 : 뜻과 차이점 알아보기
작성자 데일리SNS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6-1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016




전 세계 많은 유명인들과 인플루언서가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에서는 여러 용어들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하기도 하는 인스타 팔로워 vs 팔로잉에 대하여 알아보려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인스타 팔로워 팔로잉, 용어에 대한 기본 정의

- 팔로잉 : 내가 팔로우 하는 사용자 리스트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 팔로워 : 나를 팔로우 하는 사용자 리스트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1. 팔로잉에 대해 알아보기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내가 정보를 업데이트 받길 원하는 계정에 대해서 팔로잉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대상은 유명 연예인이 될 수도 있고, 세계적인 축구 선수가 될 수도 있고,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인플루언서가 될 수도 있으며

친한 친구 가족과 같은 실제 나와 가까운, 나와 소통이 가능한 지인들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새로운 소식을 업데이트 받기를 원하는 상대방의 계정이 '공개' 상태라면 즉시 팔로잉이 가능하지만,

상대방 계정이 '비공개' 상태라면 내가 팔로잉을 요청 함으로 상대방이 그에 수락을 해줘야 합니다.

여기에서 상대방이 내 팔로잉을 요청했다고 해서 나를 팔로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비공개 계정을 가진 사람이 내가 요청한 팔로잉을 거절 할 수도 있습니다.




2. 팔로워에 대해 알아보기

팔로워는 팔로잉과는 반대로 나를 따르는, 즉 내 소식을 업데이트 받기를 원하는 추종자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가 내 계정 상태를 공개로 하면 다양한 사용자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내 계정을 발견하고 자유롭게 팔로우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내가 내 계정 상태를 비공개로 유지한다면 내 소식을 듣고 싶은 사용자들은 나에게 '팔로우 요청'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나에게 들어온 팔로우 요청은 내가 인스타그램을 접속했을때 알림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나는 나에게 들어온 팔로우 요청을 내 의지대로 수락 할 수도, 거절 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수락하면 내 계정을 구독하는 사용자들에게 내 게시물이 노출되게 됩니다.




3. 팔로워 vs 팔로잉 주요 차이점



인스타 팔로워

인스타 팔로잉

정의


내 계정을 구독하는 사람들
내가 구독하는 사람들

인식

인스타에서 팔로워가 많으면 그것은 즉 내가 가진 인기에 척도가 됩니다.내가 소통하고 친해지고 싶어하는 사람들 입니다.

업로드 게시물

내가 새로 게시물을 올리면 인스타 팔로워들에게 그 피드가 비춰집니다.내가 게시물을 올려도 서로 팔로우 된 사람이 아니라면 비춰지지 않습니다.

스토리 보기

내 팔로워들에게는 내가 올리는 스토리가 표시되며 볼 수 있습니다.내가 스토리를 올려도 이들의 목록에는 표시되지 않으며 별로 반짝히는 내 프로필을 클릭하지 않는 한 보기 어렵습니다.

요청

내가 계정을 비공개로 했을 경우 사용자들이 나에게 팔로우를 요청하고 내가 그걸 수락해야 인스타 팔로워가 늘어나게 됩니다.상대방 계정이 비공개인 경우 나는 그 사용자에게 팔로우를 요청해야 합니다.

좋아요

팔로워들은 내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참여할 확률이 높습니다.내가 상대방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를 확률이 높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팔로잉을 한 눈에 비교해보기 쉽도록 차이점을 표로 구분해보았습니다.




4. 인스타 팔로워 팔로잉의 비율은 중요한건가요?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의 소유자는 이 비율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명인이나 기업의 브랜드 계정 및 인플루언서들에게는 인기와 신뢰도의 척도가 될 수도 있는 팔로워 수치는 매우 중요하고 큰 의미가 있습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은 나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더 인기 있고 괜찮아 보이게끔 하기 위하여 팔로잉 보다 더 높은 팔로워를 추구하는 경향이 분명히 있습니다.

즉각적인 반응을 원한다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를 통해 팔로워를 많이 얻을 수 있는 지름길도 있습니다.


관련 : 실제 사용자가 직접 인스타그램 앱에서 참여하는 안전한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5.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잉 보다 팔로워가 더 많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팔로잉 보다 더 많은 팔로워를 갖기 위해서는 새로운 피드를 계속 업로드 하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더 많은 사용자들과 소통해야 합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관련 : 100% 실제 한국인으로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지금까지 인스타 팔로워 vs 팔로잉을 정확히 알아보고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젠 인스타 팔로워, 팔로잉 헷갈리지 않겠죠?

인스타그램에 대한 또 다른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 데일리SNS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데일리SNS 바로가기>>>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인스타-팔로워-팔로잉.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