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블로그 (TIP)

블로그 (TIP)

마케팅 총정리 가이드

게시판 상세
제목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 1000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10가지 방법
작성자 데일리SNS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5-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47




인스타그램을 처음 개설했더니 팔로워도 별로 없고 사진을 아무리 올려도 좋아요가 늘어나지 않아 고민이 많으신가요?

인스타그램에서 1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다는 것은 하루 이틀만에 누구나 이룰 수 있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인스타그램은 시간과 다양한 노력을 투자할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플랫폼임에도 많은 분들은 방법을 몰라 어려워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고 싶다면 아래 데일리SNS에서 알려주는 각종 팁을 참고해보세요!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1000명의 팔로워 확보 : 10가지 팁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늘려 빠르게 1000명을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게 10가지로 구분하여 설명을 하려고 하는데요.

어떤것들이 있을지 자세히 확인해 보아요.


1. 계정의 완성도를 높이자

2. 친구 및 지인들과 팔로우

3. 소통 대상 검토

4. 사용자들이 흥미롭게 생각할 콘텐츠 업로드

5. 적절한 해시태그 사용

6. 릴스, 스토리 등 인스타그램 기능 활용

7. 좋아요, 댓글, 팔로우 등 다양한 참여

8.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 업로드

9.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콘텐츠 업로드

10. 알고리즘을 이용한 상위 검색 결과에 도달




1. 계정의 완성도를 높이자

다른 사용자들이 내 프로필을 방문했을때 내 계정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는다면 별 소득이 없이 사용자들은 그대로 떠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잠재적인 팔로워를 얻기 위해서는 나에 대한 '첫인상'에 해당하는 내 계정의 프로필을 완성도 높게 자세히 입력해야 합니다.

다음은 잠재적인 팔로워를 유치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도움이 되는 요소입니다.

- 프로필 이름 입력하기. 굳이 본명이 아니더라도 나만을 식별할 수 있는 특색있는 간단하고 명료한 문안으로 나를 쉽게 설명하자.

- 클릭 유도문안 작성하기. 해시태그나 맨션, 연락처 또는 URL을 입력하여 나에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궁금증을 불러오자.

- 고품질로 된 깔끔하고 눈에 담을 수 있는 프로필 이미지 사용하기.




2. 친구 및 지인들과 팔로우

나의 팔로워를 올릴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자 첫번째 단계는 가장 가까운 지인들과 친구를 맺는 것 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계정을 만들고 연락처를 연결하여 리스트를 검색하다 보면 지인들의 계정이 가장 먼저 보여집니다.

먼저 팔로우를 하면 상대 계정에게 알림이 가게 되고 그걸 확인한 상대방도 나를 팔로워 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친구, 직장 동료 및 가까운 지인들부터 하나 둘씩 팔로우하며 인스타그램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3. 소통 대상 검토

어떤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고 다양한 사용자들과 무슨 정보를 공유하고 싶나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서 내 계정의 콘텐츠를 다른 사용자에게 노출시킬때 일관성이 높을수록

나와 관심사가 일치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내 콘텐츠를 노출 시켜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대상과 소통하고 싶고 어떤 정보에 대한 고류를 원하는지 타겟의 대상을 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4. 사용자들이 흥미롭게 생각할 콘텐츠 업로드

질이 좋은 사진과 양질의 내용으로 콘텐츠를 업로드 해보세요.

내가 생각하는 또는 꿈꾸는 계정을 정해 그 계정이 업로드 하는 유형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어떤 내용으로 콘텐츠를 업로드 해야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지 고려해 보는 것입니다.




5. 적절한 해시태그 사용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에서 빠질 수 없는 강력한 힘을 가진 도구이자,

나를 다른 사용자들에게 노출 시킬 수 있는 유일하고 간편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너무 많은 사용자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이용하는 인기가 높은 해시태그는 자칫하면 내 콘텐츠가 묻힐 수 있고,

그렇다고 또 너무 인기가 없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내 콘텐츠가 그만큼 높은 도달에 닿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올리는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해시태그를 적절하게 섞어서 이용해야 합니다.




6. 릴스, 스토리는 인스타그램 기능 활용

동영상 콘텐츠는 생각보다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짧지만 시선을 끄는 릴스 기능을 활용해 보는 것은 내 인스타그램의 팔로워를 늘리는데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 콘텐츠는 움직이지 않는 정적인 사진보다 최소 34% 더 많은 도달과 참여를 얻습니다.

릴스는 15초에서 60초 분량의 비디오로 알고리즘에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더 많은 노출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스토리 또한 24시간 동안만 사용자들이 볼 수 있다는 강력한 기능 때문에 눈에 띄고 알고리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또한 스토리는 클릭 유도, 소통 유도 등 다양한 사용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이런것들을 세부적으로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좋아요, 댓글, 팔로우 등 다양한 참여

처음보는 사용자가 내 콘텐츠에 댓글을 남겼는데 그걸 무시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엄청난 큰 실수를 저지르고 있는 것입니다.

내 콘텐츠에 댓글을 남긴 사용자는 내 인스타그램을 팔로워 할 수 있는 강력한 잠재적 팔로워 임으로 꾸준한 소통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흥미가 있는 콘텐츠가 계정에 다가가 좋아요도 누르고 댓글도 달며 참여를 해보기도 하고

누군가가 내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면 나 또한 그 사용자의 프로필을 방문해 다양한 콘텐츠에 좋아요를 똑같이 눌러주기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받은 댓글에는 무조건 응답해줘야 합니다.




8.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 업로드

내가 업로드 하는 콘텐츠를 좋아하고 공유하고 댓글을 달며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면

팔로워들 사이에서 공동체 의식이라는 것이 형성되기 마련입니다.

처음에는 사용자들의 참여도가 낮을 수 있지만 이러한 콘텐츠를 계속 업로드 하다 보면

사용자들이 한 두명씩 참여하기 시작하고 점점 많아질 것입니다.

그러다보면 나도 어떤 콘텐츠에 사람들의 반응이 좋았는지, 내 팔로워들은 어떤 유형을 좋아하는지 점차 파악하게 될것입니다.

다음은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면서 팔로워를 확보할 수 있는 도움이 되는 요소들 입니다.

- 콘텐츠 내용에 질문을 포함하여 참여율을 높이기

- 콘텐츠 내용에 관심있는 분야의 상품을 추천이나 설명해주기

- 콘텐츠 업로드시 친구를 태그하기

- 흥미로운 내용을 담은 재미있는 이야기나 비포&애프터 같은 시선을 끌 만한 콘텐츠를 게시하기




9.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콘텐츠 업로드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를 원한다면 내 계정의 주제나 전략이 확실해야 합니다.

새로운 사용자가 내 프로필에 방문했을 때 가장 최근의 9개 게시물을 보고 나를 팔로워 할지 말지 여부를 결정한다는 것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내 인스타그램 콘텐츠의 최근 9개 게시물을 볼 때 사진의 주제나 색감이 일치하며 한번쯤 클릭해보고 싶은 콘텐츠가 몇개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나라면 그것만 보고도 내 계정을 팔로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또한 인스타그램은 지속적으로 적절한 콘텐츠를 게시해야 다양한 사용자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고 잠재적 팔로워를 늘릴 수 있습니다.

즉, 내 콘텐츠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도달했을 때 내 계정을 팔로워 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10. 알고리즘을 이용한 상위 검색 결과에 도달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내 콘텐츠의 노출과 도달을 원한다면 당연히 인스타그램 상위 검색 결과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계정에 최적화만 되어 있다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공식적으로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대중적으로 알려진 몇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기게시물 노출에 도달할 수 있는 도움이 되는 요소는 이렇습니다.

- 사용자들의 참여도가 높은 시간대를 파악해서 업로드 하기

- 항상 고퀄리티 이미지를 활용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업로드 하기

- 틈새 시장을 고려하여 다양한 해시태그를 고려하여 작성하기

- 업로드 하는 이미지에 다른 사용자나 브랜드를 태그해주기




이렇게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에 대하여 10가지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래도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가 어렵고 막막하게 느껴지신 다면

가짜가 아닌 실제 활동중인 사람들로 팔로워를 늘려 알고리즘에 최적화 된 데일리SNS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뿐만 아니라 인기게시물 노출에 대한 각종 팁과 서비스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데일리SNS의 도움을 받는다면 누구나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게 만들어 드릴 수 있습니다.


데일리SNS 바로가기 >>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인스타-팔로워-늘리기-10가지-방법.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