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블로그 (TIP)

블로그 (TIP)

마케팅 총정리 가이드

게시판 상세
제목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되는법, 인스타에서 유명해지는 방법
작성자 데일리SNS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2-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66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되는법, 인스타에서 유명해지는 방법

내가 유명한 운동 선수나 유명인사의 가족이 아니라면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는 하루아침에 될 수 없습니다.

일반인들에게는 이런 수천만 팔로워를 갖는 것 자체가 너무 높은 목표일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인플루언서로 간주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1,000명의 팔로워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1천명의 수치는 정말 최소한의 조건이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성공적인 인플루언서가 되고 유명해지기 위해서는 엄청난 팔로워 이상이 필요합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되는법 - 목차

1. 내 계정에 정의를 내리자

2.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틈새 시장 찾기

3. 팔로워들과 적극적인 소통

4. 고품질의 콘텐츠 제공

5. 비즈니스 계정으로 운영하기




1. 내 계정에 정의를 내리자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는 대게 기업으로부터 협찬을 받아 브랜드를 홍보하거나 기업과 함께 공동구매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때 브랜드에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선택하는데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보는 요소가 무엇일까요?

바로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와 이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일치한가 입니다.

만약에 기업이 패션브랜드의 티셔츠를 홍보하고 싶은데 난데없이 맛집 블로거를 섭외하진 않을테니까 말이죠.

그래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고 싶다면 내가 어떤 분야에서 인플루언서로 영향력을 끼치고 싶은지 정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후 내가 정한 정의에 따라 계정을 운영하며 성장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2.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틈새 시장 찾기

처음부터 넘을 수 없는 높은 산을 바라보기 보다는 작지만 알찬 틈새 시장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뷰티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면 그 넓은 뷰티 시장 중에 내가 가장 자신있는 하나를 꼽는 것 입니다.

눈 화장에 자신이 있다면 "음영 넣는 법"이라던가 눈썹 붙이는 거에 자신이 있다면 "똥손도 가능한 속눈썹 셀프 연장" 같이

홍보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에 가장 크게 관심있고 잘하는 분야를 선택해서 나에게 관심을 보일만한 사용자들을 찾아보는 겁니다.

짧지만 좋은 팁은 담은 동영상 하나는 사용자들의 관심을 타고 멀리 퍼질 수도 있고 다양한 소통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3. 팔로워들과 적극적인 소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의 가장 가치 있고 큰 자산은 당연 팔로워들 입니다.

내 계정을 구독하는 팔로워들이 얼마나 내 피드에 참여율이 높은지 기업은 눈 여겨 보고 있습니다.

내가 업로드한 피드에 팔로워가 댓글을 달았다면 그 댓글에 응답을 해줘야 하는건 필수입니다.

팔로워들의 높은 참여율은 인스타그램이 참고하는 강력한 알고리즘에서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점을 꼭 기억해둬야 합니다.




4. 고품질의 콘텐츠 제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의 계정을 보면 비슷한 흐름이 있습니다.

그것은 고퀄리티의 카테고리가 비슷한 게시물의 일관성 입니다.

일관성 있는 피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돼,

양질의 콘텐츠를 양질의 사진과 함께 업로드 해야 합니다.




5. 비즈니스 계정으로 운영하기

인스타그램은 누구나 쉽게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해서 운영할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해야지만 프로페셔널 계정을 통해 인스타그램 통계 도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을 확인한 사용자가 몇명인지, 그 사용자들이 이 계정에서 어떠한 액션을 취했는지 등

다양한 통계 도구를 통해 전문적인 관리 및 체계적으로 운영하는데 도움을 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되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기란 쉽지 않지만 데일리SNS와 함께라면 쉽게 가능합니다.

단순히 수치로만 늘리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는 그만 이용하시고,

소통이 가능한 실제 활동하는 한국인 계정으로 의미있는 팔로워를 늘려보세요.

또한 데일리SNS 는 귀찮고 복잡한 계정활동을 대신해 최적화 계정으로 키워주는 서비스도 가능하답니다.

구매한 팔로워가 아닌 실제 소통을 통해 늘어난 팔로워들은 더욱 지속적이고 공감되는 소통이 가능해요!


데일리SNS 바로가기 >>>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인스타그램인플루언서.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