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블로그 (TIP)

블로그 (TIP)

마케팅 총정리 가이드

게시판 상세
제목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 콘텐츠를 표시하는 방식
작성자 데일리SNS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6-2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38




인스타그램 운영을 위해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인스타 감성을 활용해 사진도 예쁘게 찍고 그에 맞는 해시태그도 열심히 찾았습니다.

이렇게만 하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어렵지 않을 줄 알았는데,

아무리 콘텐츠를 업로드 해도 영 소통이 늘어나질 않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바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활용하지 않은 채 막무가내식으로 운영을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내가 올린 훌륭한 콘텐츠가 실제로 광범위한 사용자들에게 노출/도달 하려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개별 사용자에게 특정 콘텐츠를 표시하는 방법과 시기에 대한 일련의 지침 입니다.

이러한 알고리즘은 사용자의 기록, 위치, 프로필, 목적, 방향, 관련성, 인기도 등과 같은 수백가지 요소를 고려합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변경됨에 따라 어제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이 오늘은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플랫폼에 대해 항상 현재 진행중인 알고리즘을 적용해 계정 운영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특히나 인스타그램의 경우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인스타 좋아요 늘리기를 위해 많은 사용자들이 다수의 해시태그를 활용해 게시물을 올리지만

정기적으로 해시태그를 사용해서 반복적으로 게시물을 업로드 하는 것만으로는 의도한 타겟층에게 내 게시물이 노출/도달 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최신 알고리즘을 반영하지 않은 행동은 마케팅 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작동 원리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앱을 열 때마다 사용 가능한 모든 콘텐츠를 즉시 스캔하여

각각의 사용자들에게 맞는 레시피를 활용해 사용자가 피드를 스크롤 할 때 표시되는 게시물 순서를 지정합니다.

그러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사용자와의 관련성을 분석해 게시물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며,

사용자와 관련성이 높은 게시물을 맨 위에 표시하고 관련성이 낮은 게시물일 수록 아래쪽에 배치하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수시로 변경되며 새로 나온 알고리즘에 주목하는 것도 물론 매우 중요하지만

아래 세 가지 주요 요소는 가장 기본적인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으로 나만의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와의 관계

특정 사용자가 과거 내 인스타그램 콘텐츠와 상호작용 한 사실이 있다면 향후 이들은 서로의 콘텐츠를 볼 가능성이 더욱 큽니다.

따라서 실제로 소통하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를 원한다면 해당 사용자의 게시물에 대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2. 사용자가 전달하는 관심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을 탐색할 때 유사한 게시물 및 계정과 상호 작용하는지 여부를 기반으로 합니다.

유사한 콘텐츠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은 서로의 게시물을 볼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3. 게시물의 관련성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게시하면 알고리즘이 관련성 점수를 부여하는데

이때 내 게시물이 표시되는 사용자에게 영향을 줍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또는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를 희망한다면

정기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성장에 필수적으로 도움이 되는 알고리즘을 활용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항상 변동되며 그것을 파악하고 활용할 때 전반적인 내 계정의 활성화가 이루어질 것 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알고리즘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운영 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잦은 변동으로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가 마냥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데일리SNS에서 제공하는 각종 인스타그램 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설명.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