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블로그 (TIP)

블로그 (TIP)

마케팅 총정리 가이드

게시판 상세
제목 인스타그램에서 Z세대를 대하는 자세
작성자 데일리SNS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6-2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28




Z세대란?

Z세대는 1996년 이후부터 2012년까지 출생한 세대로,

인터넷과 쇼셜미디어 플랫폼이 활성화 된 시대에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자란 일명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 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왜 유독 이 Z세대에 주목할까요?


Z세대는 인터넷, 휴대전화 등 디지털과 함께 성장한 전 세계 최초의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세계 인구의 거의 3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만 해도 Z세대 수치는 전체 인구의 27%에 이르며, 중국에서는 19%, 한국에서는 16% 이른다고 합니다.


이는, 2026년까지 Z세대가 가장 큰 소비 인구 그룹 중 하나가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더 많은 수의 Z세대 구성원이 경쟁력을 갖춰 소비층 그룹에 투입됨에 따라 그 수치는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각종 연구결과에 따르면 Z세대는 밀레니얼 세대보다 전략적으로 훨씬 더 가치 있는 인구 그룹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Z세대를 위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Z세대의 참여를 유도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8가지 전략을 알아봅니다.




1. 인스타그램은 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입니다.

각종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Z세대 구성원이 가장 선호하는 플랫폼 중 하나 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Z세대 응답자는 하루 평균 약 11번 인스타그램을 방문한다고 답변하였습니다.

즉, 인스타그램은 Z세대 구성원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2. 하루에 한 개 이상의 콘텐츠를 만듭니다.

Z세대 구성원은 인스타그램을 하루에도 여러 번 방문하기 때문에 이런 Z세대와의 소통을 원한다면,

인스타그램에 게시물 업로드는 최소 하루에 한 개, 또는 하루에도 여러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현실감이 있거나 실제와 같은 콘텐츠를 개발하세요.

Z세대는 양식화 된 콘텐츠 보다 사실적으로 느껴지는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비효율적인 콘텐츠는 Z세대의 참여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활기차고 생생하며 젊은 층을 겨냥한 콘텐츠는 Z세대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4. Z세대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세요.

Z세대 구성원에게 특별히 어필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래야 Z세대 중심으로 소문이 퍼지면서 Z세대의 참여를 올릴 수 있습니다.




5. Z세대는 밀레니얼 세대와 생각이 다르다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밀레니얼 세대에 Z세대가 포함되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달리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다릅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협력적이고 낙관적이며 그 방식이 투명하지만 Z세대는 독립적이고 현실적이며 사적입니다.

밀레니얼 세대에게 크게 어필하는 브랜드가 Z세대에게는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걸 인지해야 합니다.

Z세대만을 위해 특별히 전략할 수 있는 나만의 마케팅을 개발해야 합니다.




6. 인스타그램 릴스/라이브/스토리에 투자하세요.

한때 틱톡이 10대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틱톡은 숏폼 콘텐츠 방식으로 말 그대로 평균 15~60초 가량의 짧은 영상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숏폼 콘텐츠가 인기를 끌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도 잇달아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짧고 간단하며 현실감 있고 미묘한 콘텐츠 형식의 플랫폼을 통해 Z세대의 호응을 유도해보세요.




7.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세요.

인스타그램과 함께 유튜브 또한 Z세대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 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Z세대의 약 50%가 "유튜브 없이는 살 수 없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Z세대는 온라인에서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을 즐깁니다.

이러한 선호도를 충족시키기 위해 양질의 인스타그램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8. 모바일 최초의 경험을 제공하세요.

구글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Z세대의 거의 80%가 다른 기기보다 스마트폰 사용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런 Z세대를 효과적으로 참여시키기 위해서는 Z세대에게 모바일 우선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처럼 Z세대를 사로잡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향후 가장 큰 소비층 그룹이 될 Z세대에게 효과적으로 마케팅 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데일리SNS에서 제공하는 각종 인스타그램 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팁이 될 수 있습니다.

데일리SNS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등 각종 인스타그램 마케팅 서비스 부터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 &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늘리기 등 각종 SNS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인스타그램에서 Z세대를 대하는 자세.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