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블로그 (TIP)

블로그 (TIP)

마케팅 총정리 가이드

게시판 상세
제목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가이드
작성자 데일리SNS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6-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00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는 아주 강력한 소스 입니다.

내 게시물이 다양한 사람들에게 노출되게 하고 이를 활용해 다른 사용자들에게 팔로워나 참여율을 높혀

인스타그램 계정을 성장시키고 소통하는데 있어 긍정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대표 기능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해시태그는 이러한 계정 성장에 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거나 나만의 전략이 없이 막무가내로 사용하는 것은 무의미하고 비효율 적입니다.


그러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해시태그(#)가 왜 중요할까요?

인스타그램에서는 매일 약 9,500만 장의 방대한 게시물이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내 계정이 유명인처럼 유명한 계정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게시물 업로드 만으로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적절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해시태그를 활용해 관련 게시물을 보고 싶어하는 사용자가 다양한 게시물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마디로 해시태그는 게시물을 분류하는 아주 간편하고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렇게 도달한 사용자는 마침 자신이 찾던 게시물이기 때문에

그 게시물에 참여(좋아요, 댓글 등) 할 가능성도 더욱 큽니다.




2.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의 유형

 ① 제품 또는 서비스 해시태그 : 회사와 관련된 제품 및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게시물에 이용하는 태그를 일컫습니다. (ex. #미용실 #노트북)

 ② 업계 틈새 해시태그 : 특정 마케팅을 활용하는데 사용되며 제품 또는 서비스 해시태그 보다 좁은 범위를 뜻합니다. (ex. #프라이빗미용실 #가벼운노트북)

 ③ 이벤트 관련 해시태그 : 비즈니스 운영 목적으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면 이러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특정 이벤트 관련 내용을 알릴 수 있습니다.

 ④ 캠페인 해시태그 :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목소리를 높이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 #동물실험반대)

 ⑤ 위치 해시태그 : 해당 지역의 사용자를 타겟팅 하여 홍보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ex. #운정빵집 #일산역미용실)

 ⑥ 개인적 해시태그 : 나와 관련된 게시물을 올릴 때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해시태그 입니다. (ex. #셀카 #여름휴가 #럽스타그램)

 ⑦ 일상 해시태그 : 평범한 일상생활을 올리면서 많이 사용되는 해시태그 입니다. (ex. #데일리 #일상스타그램)

 ⑧ 약어 해시태그 :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층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싸 용어 해시태그 입니다. (ex. #JMT #f4f #ootd)


이 외에도 해시태그는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다양하게 많이 쓰입니다.

나에게 해가 될 해시태그와 독이 될 해시태그가 무엇인지,

내가 올리는 게시물과 어울리는 적합한 해시태그가 무엇인지 잘 생각해서 응용 할 수록 반응을 더 좋습니다.




3. 인스타그램은 몇 개의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인스타그램은 게시물당 최대 30개의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시물당 최대 사용이 가능한 갯수일뿐, 무조건 30개를 꽉 채워 사용 할 필요는 없습니다.


평균적으로 사용자들이 게시물을 올릴 때 사용하는 해시태그의 갯수는 11개 정도이며,

브랜드 계정에서는 1개에서 3개 정도로 소량만 사용합니다.

나만의 목표에 따라 해시태그는 많이 사용할 수도, 적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더 많다고 반드시 더 좋은 결과는 내는 것은 아니라고 단언코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게시물당 3개에서 5개 사이의 해시태그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4. 그렇다면 게시물을 올릴때 마다 해시태그(#)를 꼭 추가하는 것이 좋을까요?

네! 당연히 모든 게시물에 해시태그는 당연히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누적 게시물이 많은 해시태그와 누적 게시물이 적은 해시태그를 적당히 섞어서 선택해야 하며,

게시물의 성격에 따라 주제가 매우 구체적이면 사용자들이 내 게시물을 보거나 참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5. 같은 해시태그(#)를 반복해서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아니요, 같은 해시태그를 매번 반복해서 사용하는 건 별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은 동일한 해시태그를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사용하는 경우 불이익을 줄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봇에 의해 해당 해시태그에서 내 게시물이 누락되는 현상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항상 비슷한 주제로 게시물을 올리더라도,

특정 관련성이 높은 해시태그를 교체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6. 해시태그(#)를 본문이 아닌 댓글에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인스타그램은 게시글 본문 해시태그와 댓글 해시태그를 구분하지 않으므로

댓글에 해시태그를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해시태그 사용은 강력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중 핵심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범 사례에 따라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사용으로 더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고

거기에서 오는 참여율을 높혀 보세요.


물론 데일리SNS를 통해 쉽게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또는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도 가능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가이드.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